진안군






참여마당


관련사이트바로가기

실과소 홈페이지
읍면 홈페이지
패밀리사이트
체험/산촌/지역산업 바로가기


 보도자료 참여마당


현재위치

참여마당 > 지역소식 > 보도자료

본문 공통 메뉴


진안군, 우렁이농법으로 제초제 제로화!!
담당부서 친환경농업과친환경농업 전화번호
이메일 등록일 2017/03/14
분류 조회 219
첨부화일

진안군, 우렁이농법으로 제초제 제로화!

=군 전체 벼농사 우렁이농법 추진 =

 

진안군(이항로 군수)은 올해 냉수·천수답, 임야 인근 반음지 등 부적지를 제외한 전체 벼농사를 우렁이농법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11개 읍·면에서 신청·접수가 진행 중이다.

 

군은 그동안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하여 우렁이농법을 확대해 왔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청정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군민들의 의식 변화를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진안군(이항로 군수)은 지난해1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 대전에서 친환경 우렁이농법 추진, 쓰레기 3NO운동, 농기계 폐오일 무료교환, 친환경 제설제 사용 등 청정환경 지키기로 환경부문 최우수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한 바 있으며,

친환경분야 2015·2016 창조경제 CEO대상과 환경분야 2015 지방자치 행정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

 

우렁이농법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논의 잡초를 제거하여 친환경 벼를 생산하는 농법으로, 전북·충남권의 식수원인 용담호의 수질보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토양 및 수질오염 방지는 물론, 농가의 생산비 절감, 농업인의 건강 도모, 진안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는 등 14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우렁이농법 기술지도 강화 및 적기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하였다.

목록 인쇄

진안군


뷰어다운로드



진안홍삼쇼핑몰
TOP(페이지 상단 이동)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