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참여마당


관련사이트바로가기

실과소 홈페이지
읍면 홈페이지
패밀리사이트
체험/산촌/지역산업 바로가기


 보도자료 참여마당


현재위치

참여마당 > 지역소식 > 보도자료

본문 공통 메뉴


진안군, 용담호 광역상수원 지킴이 활동개시
담당부서 맑은물사업소맑은물운영 전화번호 063-430-2527
이메일 등록일 2017/04/18
분류 조회 153
첨부화일

           용담호는 우리가 지켜야죠!

- 진안군, 용담호 광역상수원 지킴이 활동개시 -

 

  진안군은 17일 주민자치센터 강당에서 2017년 용담호 광역상수원 지킴이 발대식행사를 갖고 용담호 수질 자율관리 실천을 위해 본격적인 수질오염행위 등 사전예방 활동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한 지킴이 활동은 용담호 광역상수원의 안정성확보와 수질개선을 위해 지역주민들을 상수원 지킴이로 채용하여 수질오염 행위 등 환경감시 및 계도,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광역상수원 지킴이 임무, 환경의식 등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43명을 선발하였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활동을 한다.

 

  특히, 사람이 많은 행락철 및 토․일요일에 중점 감시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발대식 직후 지킴이들에 대하여 환경의식 고취 및 안전한 활동을 위해 용담호 수질자율관리 필요성 및 지킴이 세부 활동내용, 근무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매분기 1회 이상 추가 교육을 받는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항로 진안군수는 주민들의 의식변화와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강조하며 용담호 수질 자율관리가 주민들이 주축이 되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러한 공적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대한민국 창조경제 CEO 대상”, “친환경경영 부문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지난해 용담호 광역상수원 지킴이들은(45명) 512건의 환경감시 및 계도를 하였으며, 27톤 정도의 쓰레기를 수거한 바 있다.

목록 인쇄

진안군


뷰어다운로드



진안홍삼쇼핑몰
TOP(페이지 상단 이동)
페이지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