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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안군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진안군 공무원은 군민을 주민으로 모시는 고객만족 행정을 위하여 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실펀할 것을 내ㆍ외 10만 진안군민 앞에 약속드립니다.

보건행정서비스 이행표준

우리 진안군 보건공무원 일동은 고객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1. 고객중심의 보건의료기관으로 만들겠습니다
  • 보건의료기관을 찾는 모든 고객에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신속・공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인 환자에게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한『해피콜 서비스』를 운영 내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고객을 위하여 보건소『장애우 도우미』제를 운영 1분이내 편안히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 편의를 위한 『상담전화 430-8501』를 운영 친절하고 성실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2. 고객편의시설 및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노후화된 보건의료기관의 모든『시설과 장비를 현대화』하여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밝은 근무환경과 환자의 심리적 안정감을 위한『사계절 꽃가꾸기』를 실시하겠습니다.
  •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 절차·신고방법 및 청소행정등 인터넷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 고품질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농촌인구의 노령화에 따라 노인건강 증진을 위한 『노인건강실 연중 무료개방』운영을 하겠습니다.
  • 지체 장애우의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재활치료실 연중 무료개방』운영을 하겠습니다.
4.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정보화시대에 부응 보건행정과 관련 고객이 알아야 할 사항을 『군정소식지 등에 홍보』하겠습니다.
  • 고객들의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모든 사항에 대하여 『100%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5.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시정과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공무원의 잘못으로 인하여 동일한 목적으로 2회 재방문시, 부당한 사유로 인한 불만족이 있을경우는 『전화, 구두, 우편으로 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청구한 사항에 대하여는 사실조사 후 공무원의 잘못이 인정되면 관내 주민은 5,000원상당, 관외의 경우 10,000원 상당(가정상비약품 등)을 보상하겠습니다.
6. 서비스에대한 고객여론수렴 및 만족도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민원실에 『열린 소리함』을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를 매년 1회이상 조사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고『잘못된 서비스는 반드시 시정』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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