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적
o 민원인을 좀더 따뜻하고 친절하게 모실 수 있도록 민원실 근무직원 친절도 강화
o 민원담당 공무원의 자기진단을 통한 반성 및 친절민원 공무원의 사기앙양 고취
□ 추진계획
o 시 기 : 2006. 1월부터
o 대 상 : 군민원실 전직원
o 방 법 : 매월 1회(월말) 민원담당 공무원 자기진단표에 의거 민원공무원 스스로 자기진단 실시
o 내 용 : 35개 항목 (민원인 만족도 25항목, 민원인 불만족 해소 노력도 10항목)
o 결 과 : 친절공무원 시상 - 1 명
□ 효 과
o 민원담당공무원의 자기성찰 계기 마련
o 밝고 따뜻한 민원실 분위기 조성
o 친절봉사자세 전환 및 민원인 만족도 제고
민원담당공무원 자기진단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