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 작성자 : 복합민원
  • 등록일자 : 2013-11-22
  • 조회 : 1725

주민 애로사항 현장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 진안군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


 


진안군은(군수 송영선) 15일 정천면에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했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소외된 저소득층과 원거리 면민들을 위해 해당 면을 직접 찾아가서 현장에서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고충민원을 해결해 주는 제도로 이를 위해 진안군청, 진안군 자원봉사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안지사, 건강검진업체 4개 기관의 40여명의 인원이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에서는 진안군에서 건축, 토지 등 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나와 현장에서 상담해주고 저소득 주민의 지붕 및 보일러 등을 수리해주는 한편, 농기계 수리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진안지사에서 골다공증 검사와 체지방검사를 무료로 실시하여주고 건강검진업체에서 주민건강검진과 암검사를 실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진안군 자원봉사센터가 참여해 독거노인 등의 이불빨래를 해주는 빨래방차 운영과 손 마사지를 실시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였다.


2010년부터 시작해 4년째 운영 중인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지난 상반기에는 부귀면과 성수면에서 400여건의 민원처리와 건강검진 등을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오는 11월 29일에는 안천면에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있으며 진안군에서는 앞으로 더욱 내실있게 현장민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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