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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 요금 징수 시스템의 부조리

  • 작성자 : 박영수
  • 등록일자 : 2018-01-25
  • 처리상태
    • 대기중
    • 접수완료
    • 담당자지정
    • 처리중
    • 답변완료
  • 주관부서

    이항로

안녕 하십니까? 제가 말씀 드리려고 하는건 상수도 요금 시스템에 부당함과 업무처리의 안일함에 대해서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12월 22일 -사용량 76톤의 고지서 수령(검침원 검침은 12월초) - 계량기 실 사용량(74톤) * 말이 안되는 일이 발생해서 맑은 물 사업소 확인하니 남직원이 숫자 입 력이 잘못됐다고 수정해서 보낸다 는 말만 합니다. 불친절해서 직급을 물어보니 공익 근무 요원 이라고 합니다. 어처구니 없어서 감찰실에의뢰 했습니다. 아무런 답이 없어 전화로 문의하니 애기하다가 담당자가 말하기를 원하는게 뭐냐고 합니다. 다시한번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그후론 아무런 연락이 없었습니다.


12월 26일 - 등기우편으로 새로운 고지서가 왔습니다.66톤으로 수정되어서.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사실관계 확인도 안하고 고지서를 수정해서 보녀면 되느냐 물었더니 자기가 한거 아니라고 합니다. 공익 근무 요원이 보낸거라고 합니다.


군청에 방문해서 비서실장 담당과장 셋이서 애기 했으나 대수롭지 않게 대답 하더군요.


감찰실에 애기 해서 감찰계장, 담당자 맑은물 사업소 관련자 모두 한자리에서 애기 했습니다.


사실관계 검침원이 숫자 잘못입력 - 검침원이 군청 업무 담당자에게 보낸 문자 76톤으로 잘못 입력되지 않음.직접 검침하지 않고 예측 수치 입력으로 판단 됨 - 맑은 물 사업소 측 다음달에 검침되면 바로 잡힌다고 함.-누진제 적용 받으면 금액이 추가로 발생 될 소지가 있음.


통상적으로 금액 민원 접수되면 공익근무요원이 수정해서 재 발송함.-상수도 요금 전산에 공익근무요원이 이의대로 근거도 없이 업무처리 -개인정보 유출 소지 발생 될 수 있슴.


이제 주민 입장에서 말씀 드립니다. 주변의 노인분들이 몇백원 몇천원을 사용하지도 않은 금액을 더 내고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요. 더군다나  업무 담당자들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인지 하고 있었습니다 발생하고 있고 앞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는것을.


비서실장, 기획실장, 맑은물사업소장 등과도 이건에 대해서 말씀 드렸습니다. 시정 하겠다고 합니다.


업무담당자에게 제가 건의 했습니다. 사용량 스티커 부착하고, 고지서 발생전 사용량 사용요금 문자발송 해달라고 그러면 위 문제점을 어느정도 방지가 되지 않을까 했더니 당장 시행한다고 수용하더군요


해서 비서실장, 업무담당자, 과장 등 확인서(각서) 받았습니다. 이렇게 꺼지  했는데 약속 지키겠지 하고 이것만 지켜주면 더이상 언급안하고, 감찰실에도 관련자 처벌 유예해달라고 부탁하고 왔습니다.


며칠 후 저희집에 검침 스티커가  붙고 한달 후 문자도 왔습니다. 지켜 지는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동네분들과 애기 중 우리 집만 저한테만 시행되고 있었습니다. 저를 속이고 기만하고 도저히 용서가 되질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각서에 싸인한 비서실장에게 전화해서 이널 내용을 애기하고 어"떻게 처리할건지 답을 달라고 했는데 3일이 지니도록 아무런 답이 없습니다.


일게 공익군무요원이 군 상수도 요금 전산망에 접속해서 맘대로 고지서 수정하는 업무행태.


검침하지도 않은 채 예측 검침 수치 입력하고


위 사실들을 토대로 진안군수 직인  찍힌 고지서 발송하고,


소위 진안군 고위 층 기획실장, 비서실장, 등 약속한 민원에 대해서 챙겨 보지도 않으면서 민원인과 허위로 약속하는 행태.  진안군은 업무처리 과정 중 부조리를 지적했으면 즉각 조치 취해야 하거늘 시정 조치의 의지가 없는걸로 밖에난 생각이 안듭니다.


상수도 요금 관련 금액에 관해서 이런 내용들이 주민들이 알게 된다면 모두 피해자가되는 상황이발생될수도 잇는 일인데 안일한 대응에 대해서는 진안군에는 애기할 만큼 애기했는데도 안되고 민원인을  속이고 무시하고 이런 태도에 너무 화가나서 외부의 어떤 루트를 통해서든 이 민원에 대해서 해결될 수 잇도록 할 것입니다


여기에 애기하는 것은 군수님이 이 사실을 알아 주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올립니다.


수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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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상수도 요금 징수 시스템의 부조리

  • 담당부서 : 이항로
  • 등록일자 : 2018-02-04 00:00:00

박영수님!

먼저는 상수도 검침 문제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도록하겠습니다.

우선,

검침스티커를 붙여 검침일자, 검침수, 그리고 검침원을 기록하여

책임행정을 구현하고,

전화문자 시스템은 개발이 완료되는대로 검토를 거쳐

시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검침 오류로 인한 주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항로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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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뉴 관리부서 : 군수 군수비서실팀
  • 연락처 : 063-430-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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