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의장 운영원칙

소통의 장은 군민의 소리를 청취하여 군정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만든 게시판으로 군정방향 및 진안군에 이슈가 되고 있는 현안에 대하여 자유롭게 게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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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드립니다

  • 작성자 : 임**
  • 등록일자 : 2021-06-25
  • 처리상태
    • 대기중
    • 접수완료
    • 담당자지정
    • 처리중
    • 답변완료
  • 주관부서

    행정복지국 행정지원과 정보통계

1, 진안군청 홈페이지 접속시 다른기관은 금융공동인증서도 활용해서  참 편합니다.

진안군청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2. 민원처리 후  처리했다는 문자가 안와요,

다른곳은  접수  및  결과를  진행 함서  문자 줍니다.

전주 가까운  진안의  위치를 더욱  가치있게  군정을 하시면  좋겠어요.

목록

[답변]건의드립니다

  • 담당부서 : 행정복지국 행정지원과 정보통계
  • 전화번호 : 063-430-2511
  • 등록일자 : 2021-06-29 11:27:00

1. 귀하의 진안군정에 대한 관심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2. 선생님께서 우리군 홈페이지 운영에 대하여 건의하신 2건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3. 첫번째 건의하신 내용은 “1, 진안군청 홈페이지 접속시 다른기관은 금융공동인증서도 활용해서 참 편합니다. 진안군청은 사용이 불가합니다.”로써 우리군 홈페이지에서도 금융공동인증서를 통한 신분확인이 되었으면 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 우리 군에서는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듯이 금융공동인증서를 활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금융공동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홈페이지 운영시 회원제 운영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한 후 금융기관에서 발급한 정보와 대조를 통하여 회원을 확인해야 하는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행정기관에서는 게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전라북도 시군구 어디에서도 금융공동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일반 기관에서는 회원제 운영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활용하고 있으며, 금융공동인증서사용도 가능 한 것입니다. 선생님의 건의사항을 반영하지 못하는 점 아쉽게 생각하며, 우리 군에서는 민원의 다각적인 신분확인을 위하여 SNS(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추가 하여 물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두 번째는 “2. 민원처리 후 처리했다는 문자가 안와요, 다른 곳은 접수 및 결과를 진행하면서 문자 줍니다. 전주 가까운 진안의 위치를 더욱 가치 있게 군정을 하시면 좋겠어요.”로 민원처리에 대한 진행사항을 문자로 받아보고 싶다는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 우리 군에서도 홈페이지 소통의장에 민원내용을 게시하시면 “등록완료 => 접수완료 => 담당자지정 => 처리중 => 답변완료”5단계로 구분하여 민원인에게 문자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의 민원접수 처리기간중 잠시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처리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며 확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다시는 민원인에게 불편이 가지 않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앞으로도 진안군정 발전을 위한 고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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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뉴 관리부서 : 군수 군수비서실팀
  • 연락처 : 063-430-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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