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평생교육 유관기관 실무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안군 평생학습 유관기관 실무협의회가 30일 열렸다.
이번 회의를 통해 2024년 진안군 전체 교육 프로그램에 운영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군 관내 강사수당에 관한 정보교류를 통해 효율적인 자원 활용과 중복 프로그램의 조정을 통한 자원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모색했다.
또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공동 홍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보다 많은 군민들이 관내 교육 정보를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내년에 예정된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를 준비와 관련해 평가 지표에 대한 유관 기관들의 협조 요청을 주요 안건으로 다뤘다.
군은 평생학습도시 재지정을 이뤄내 진안군이 평생학습 도시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진안군 관계자는 “2024년 진안군 평생학습의 운영 현황을 유관 기관들과 공유하며 귀중한 의견을 나눴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진안군 평생학습의 방향성과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얻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사진설명 : 진안 평생학습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이미지(1)>
진안 평생학습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저작물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