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명소

진안의 관광명소는 다른 명소와는 다른 매력이 곳곳이 숨어있습니다
진안만의 특별한 명소를 소개합니다

진안만의 특별한관광도우미

커뮤니티
공지사항

::관광도우미::커뮤니티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공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여행의 메카, 전북으로 오세요! 관리자 02/16 09:32:05 1408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여행의 메카, 전북으로 오세요!

- 전라북도, 반려동물 동반 걷기길 6곳 선정 -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 이하 전북도)와 한국관광공사(전북지사장 박정웅, 이하 공사)는 반려동물 양육인구 1,500만명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 동반여행의 수요를 국내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로 전환하고자 반려견과 함께 하는 우선 안심 걷는 길 ‘눈치보지 마시개 길(가칭)‘을 선정했다. 모두 6개 길로, ▲새만금 광역탐방로(김제시) ▲요천생태습지공원 애견공원(남원시) ▲경천애인 징검다리길(완주군) ▲오수의견 관광지(임실군) ▲운일암반일암 숲길(진안고원길 9구간)(진안군), ▲섬진강 예향천리마실길(순창군) 등이다.

전북도는 선정된 6개 걷기 길에 대해서 지자체 추천방식을 통해 주차공간 여부와 주변 비대면 관광지와의 연계성을 고려하는 동시에 반려견 비동반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답방객이 적은 지역 위주로 엄선하였다고 밝혔다.

‘눈치보지 마시개 길(가칭)‘에는 상반기 내 안내표지판 설치, 배변봉투 비치 등 반려동물 편의시설이 구축될 예정이며, 관심 관광객 및 이용객이 해당 길에 대한 정보를 찾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위치정보기반서비스 제공어플에 등록하는 등 홍보를 통해 많은 반려견 동반 여행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전북도와 공사는 지자체 추천 반려동물 이용가능 관광지 및 여행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펫친화인증시설로 지정·관리 및 홍보함으로써 반려동물과 함께하기 좋은 여행지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캠핑장, 농촌체험마을 등을 활용하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여행 테마상품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이정석 관광총괄과장은 “코로나로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는 농촌을 지원하기 위해 관광공사와 함께 전북 지역내 주요 걷기 길을 활용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힐링 전북여행 ‘눈치보지 마시개(가칭)’” 테마관광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하반기에는 지역축제(임실 오수義犬문화제/9월 예정)와 연계한 반려동물 캠핑 페어 개최 및 연계 여행상품 개발도 계획 중으로, 전북도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여행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원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 박정웅 전북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내외 관광산업에 반려동물 테마의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발굴·홍보함으로써 지역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고, 향후 농촌체험마을 등을 활용 사업을 확대하여 농촌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2021년에는 전북지역 대상 시범 선도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연말에 사업성과 평가 및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2022년부터는 전국단위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자료] 반려견과 함께 우선 안심 걷는 길 '눈치보지 마시개 길(가칭)'

▲ 김제시 새만금바람길

▲ 남원시 요천생태습지공원

▲ 완주군 경천애인징검다리길

▲ 임실군 오수의견관광지

▲ 진안군 운일암반일암숲길

▲ 순창군 섬진강 예향천리마실길

 

진안군청 QR코드 https://tour.jin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