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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 전화 불통에 대하여

  • 작성자 : 정**
  • 등록일자 : 2022-11-07
  • 처리상태
    • 대기중
    • 접수완료
    • 담당자지정
    • 처리중
    • 답변완료
  • 주관부서

    안전환경국 안전재난과

주천 개화마을의 주민입니다.

오늘 새벽 1시경부터 5시까지 정전이 되어서 

4시쯤에 고장신고를 시도했으나 123 119 112 모두가 

연결이 안되었습니다. 

이 비상전화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인데 전화가 안된다는 

생각은 한번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현실이 되었네요. 

어떤 대안이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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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비상 전화 불통에 대하여

  • 담당부서 : 안전환경국 안전재난과
  • 전화번호 : 063-430-2445
  • 등록일자 : 2022-11-08 14:34:55

안녕하십니까?

먼저, 진안 군정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안군 홈페이지 소통의 장에 남겨주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정전이 난 상황에서 한전(123), 소방서(119), 경찰서(112) 전부 연락이 안되어 불편한 상황을

겪게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전쟁이 발발하여 정전이 되었을 때는 어떻게 대처하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전이 되어 먹통이 되는 전화는 무선전화기 등으로 유선전화기는 정전 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상사태 발생 시 유선전화, 재난안전통신망 등을 통해 상급기관 및 유관기관과 연락을 하게 되고.

경보사이렌, 재난예경보기 등을 통해 군민에게 상황전파를 실시합니다.

진안군 공직자 및 한국수자원공사, 한전, KT 등의 유관기관도 24시간 근무를 서게 되며.

정전 발생 시 즉시 복구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사태 발생 이전(평시)에 중요시설에는 비상발전기를 설치하여 정전을 최소화할 수 있게 준비합니다.

 

답변드린 내용에 대하여 설명이 부족하거나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안전재난과 안전정책팀 ☎063-430-2445로 전화주시면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진안군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건강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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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뉴 관리부서 : 군수 군수비서실팀
  • 연락처 : 063-430-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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